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존감 향상 UP! 학생인권 의식 UP! 천호2동 아동청소년 멘토링 교실 열리다

글쓴이 : 관리자 등록일 : 2022-12-28 13:30:23.0 조회수 : 2711


 

 

 

   천호2동   


자존감 향상 UP! 학생인권 의식 UP! 

천호2동 아동청소년 멘토링 교실 열리다


----------

 

지난 6월 11일 천호2동 주민자치회 청소년교육분과의 실행사업 “청아교 학생위원 멘토링 교실(이하 청아교 멘토링 교실)”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습니다. 오리엔테이션에는 학생위원, 부모님 7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청아교 멘토링 교실” 사업은 청소년, 아동과 지역사회의 만남을 통해 행복한 민주 시민 교육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제안된 자치계획으로, 다양한 경험과 참여를 통해 자존감 강화와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분과위원들이 선성님이 되어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초등경제교실: 초등경제 여든간다  △초등놀이교실: 신나게 놀아보자 △독서토론 교실: 독서로 스트레스 해소가 있습니다. 

 

“청아교 멘토링교실”에서는 학생들에게 학생위원으로 칭하고, 학생위원님들에게 존댓말을 하는 내규를 정해서 자존감 향상과 학생 인권 의식을 강화하도록 했습니다. 적극적인 초등위원들은 이렇게 첫날부터 자신들의 의견을 거침없이 제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네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천호2동의 “청아교 학생위원 멘토링 교실” 많이 응원해주세요!

 

 

궁금하신 분들은 “청아교 학생위원 멘토링 교실”의 카페도 방문해주세요. 

(https://cafe.naver.com/choungakou)